1. 한 번에 하나씩 하라.
2. 문제가 뭔지 알아라.
3. 듣는 법을 배워라.
4. 질문하는 법을 배워라.
5. 합리적인 것과 합리적이지 않은 것들을 구별하라.
6. 피할 수 없을 때는 변화를 받아들여라.
7. 실수를 인정하라.
8. 간단하게 말하라.
9. 침착하라.
10. 웃어라.
11. 한단계 높은 사고를 하라.
– 항상 본인이 하는 일의 전략적인 의미를 음미
– 큰 그림없이 큰 성과 없다.
– 입체적이고 복합적인 사고는 당장의 성과에도 영향을 미치지만, 장기적인 업무역량개발에 분명히 필요하다.
12. Output 중심의 업무를 하라.
– 최종 Outcome 도 중요하지만, Process Output 이 더 중요하다.
– 단위 업무의 추진 로드맵을 그리고, 중간 Process 에서 어떤 Output 을 생성해 낼지를 미리 그려보아야 함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